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피가 맑아야 몸이 산다! 피를맑게해주는음식 낱낱이 알아보자!

피를맑게해주는음식

피가 맑아야 몸이 산다! 피를맑게해주는음식 낱낱이 알아보자!

 

 

피가 맑아야 몸이 산다는 말이 있어요. 그만큼 혈액은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혈액 건강은 달라져요. 혈액을 오염시키는 음식이 있고, 혈액을 맑게 하는 음식이 따로 있다고 해요. 오늘은 피를맑게해주는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혈액은 우리 몸을 돌아다니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고, 노폐물은 배출 시켜줍니다. 혈액이 오염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옵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 혈액을 맑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피를맑게 해주는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 피를맑게해주는음식1. 굴

 

굴에는 타우린, 아연,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요. 타우린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굴에는 과산화 지질의 독성을 제거하는 글루타티온퍼옥시다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몸의 노화를 막아준답니다.

 


▶ 피를맑게해주는음식2.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 비타민 E 등이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특히 피망이나 토마토에 있는 파라진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억제시켜 뇌경색, 심근경색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피를맑게해주는음식3.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EPA와 DHA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저하시키며 혈전을 녹여요. 생선 머리에 EPA와 DHA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머리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피를맑게해주는음식4.  해조류

 

 

미역, 파래, 톳과 같은 해조류는 염분을 배출해주고,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들이 몸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요. 해조류는 채소, 감자, 고구마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피를맑게해주는음식5.  콩

 


콩 성분의 35%를 차지하는 콩 단백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어요. 콩 유지 성분에 포함된 식물성 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하루에 50g 이상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피를맑게해주는음식6. 양파

 


양파는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양파 속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를 깨끗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어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어요. 매운맛을 내는 유황 성분인 유화 프로필은 혈당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답니다.

 


이상으로 피를맑게해주는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피를 맑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를 맑게 하는 방법은 몸을 비우고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라고 해요.



1. 숨을 쉴 때에도 비우기

숨을 들이마시는 것보다 길게 내쉬는 것이 중요해요. 숨을 길게 내쉬면 피가 맑게 될뿐더러 불면증, 우울증, 공황장애,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2. 장 비우기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도 좋지만, 절식을 하면 우리의 몸은 더 좋아진다고 해요. 선식을 할 경우에는 미생물로부터 얻은 면역력 때문에 몸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하네요.

 

3. 욕망과 과로 비우기

지나친 욕망은 스트레스를 쌓이게 해요. 이는 피를 탁하게 하는 요인이 되는데요. 따라서 욕망을 비우고 과로를 비워 몸을 가볍게 해 주는 것이 좋아요.

 



건강할 때 챙겨야 하는 것이 건강이에요.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답니다. 피를맑게해주는음식과 방법으로 건강 챙기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