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2014스키장개장일]2015스키장개장일 꼼꼼히 살펴보고 올 겨울 보드 타러 떠나요~!

2015스키장개장일 살펴보고

올 겨울 보드 타러 떠나요~!



2014년 11월도 어느덧 중순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제 칼바람이 제법 불어오는 데다 경기도 북부 지역과 강원도에는 첫눈이 내리는 등 완연한 겨울이 되었는데요, 늘 이맘때쯤이면 우리 모두를 설레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레포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에서도 겨울 레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키와 보드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2015스키장개장일을 눈여겨보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5스키장개장일과 가볼만한 스키장을 둘러보시고 모두 미리부터 일정을 짜보시기 바랍니다.




2015스키장개정일 살펴보기







2014~2015시즌 전국 스키장 개장일



 보광휘닉스파크(강원도 펑창군 봉평면) : 11월13일(목)


대명비발디파크(강원도 홍천군 서면) : 11월14일(금)


웰리힐리파크(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 11월 15일(토)


하이원리조트(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 11월 19일(수)

 



 엘리시안강촌(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 11월 21일(금) 


베어스타운(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 11월 21일(금)


알펜시아리조트(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 11월 22일(토)




 한솔오크밸리(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 11월 28일(금)


지산포레스트리조트(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 11월 28일(금)

 

양지파인리조트(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 11월 29일(토)

 

 


무주덕유산리조트(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 11월말(미정)


곤지암리조트(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 12월초(미정)

 

에덴밸리리조트(경상남도 양산시 어곡동) : 12월초(미정)

 

이글벨리스키리조트(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 12월 중순(미정)

 

오투리조트(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 2014~2015시즌 휴장





올해는 강추위와 영상을 넘나드는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개장이 연기되는 스키장이 몇몇 보였습니다. 현재 개장을 준비한 스키장들은 제설 작업에 착수해 개장 준비를 마치고 날씨가 안정적으로 영하로 떨어지면 바로 개장할 예정이라 합니다. 하지만 날씨에 따라 충분히 개장일자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아직 개장하지 않은 스키장의 경우 대략 이때쯤에 개장을 하겠구나, 라는 정도로 가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가봐야 하는 스키장, 어디어디 있을까?!



1. 정선 하이원스키장



(출처 : 하이원스키장 홈페이지)



 

정선 하이원스키장은 11월 14일 개장한 상태입니다. 이곳은 21㎞에 이르는 18개의 슬로프와 시간당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9기의 곤돌라와 리프트 등 최고의 설비를 갖췄는데요, 하이원은 최고의 시설로도 유명하지만 설질(雪質)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난 스키장입니다. 


하이원스키장은 수도권 당일고객, 콘도 숙박고객, 셔틀버스 이용고객을 배려하기 위해 타 스키장보다 고객위주의 다양한 리프트 권종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먼저 스키장개장과 동시에 이달 21일까지는 주중 1만원 주중 2만원에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장비는 1만원에 빌릴 수 있습니다.



(출처 : 하이원스키장 홈페이지)



또, 하이원스키장은 올해는 ‘오후권’(12:00~16:30)을 30분 앞당겨 오후에 도착한 고객이 좀 더 이른 시간부터 탈 수 있도록 배려했고 리프트권을 매표하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고객 유형별로 매표창구를 권종별, 외국인 전용, 환불 전용, 안내 전용 등으로 분리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설과 서비스 면에서 우리나라 최고로 손꼽히는데다 주변 설경까지 아름다운 하이원스키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출처 :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홈페이지)



엘시시안 강촌스키장은 강원도 춘천시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스키장 중 하나인 이곳은 경춘선 전철은 물론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해 편리하게 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엘리시안 강촌은 모든 슬로프가 바람의 저항을 최소로 하는 계곡형 구조의 탁 트인 경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울러 초·중·상급의 어떠한 슬로프를 이용하더라도 활주거리가 1000m 이상이 보장돼 있어 소위 '메머드급'의 스키장과 견줘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출처 :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홈페이지)



이곳은 초급자들도 정상부터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실력이 다른 일행끼리 따로 헤어질 필요없이 같이 리프트를 타고 정상에 올라 슬로프만 본인 수준에 맞도록 선택하여 내려올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처럼 다른 스키장과 차별적인 슬로프 구조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3. 휘닉스파크



(출처 : 휘닉스파크 홈페이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파크는 개장 이래 국내 최고의 설질과 천혜의 지형을 살린 슬로프로 국내 최고의 스키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모글, 에어리얼, 스키·보드 크로스 등 총 10종목, 20개의 금메달이 걸려있는 프리스타일 시합이 펼쳐질 경기장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휘닉스파크만의 큰 매력입니다.



(출처 : 휘닉스파크 홈페이지)



올해 휘닉스파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편리해진 교통인데요, 이번 시즌부터 대구, 부산, 창원, 대전, 청주, 충주, 아산 등 지방 13개 도시 무료셔틀 노선을 확대해 지방 거주 시즌권 구매자들도 무료셔틀 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 셔틀버스를 추가로 도입해 운행 노선을 확대했고, 이용인원과 관계없이 버스노선이 매일 운영됩니다. 


이외에도 휘닉스파크는 지난 14일부터 국내 최초로 야간시간(18:30~22:30). 심야시간대(21:40~24:30)와 백야시간대(23:00~02:00) 리프트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백야 스키는 매주 주말(금/토)에만 운영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