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명쾌한 해결법 공개!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대처 및 예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 할 만큼 우리 신체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런 발이 아프다면, 제대로 걷지 못하는 것을 비롯해서 건강상의 많은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서 염증이 생긴다면 뛰는 것은 물론 걸을 때도 말할 수 없는 고통이 물밀 듯이 밀려오고, 그것도 모자라 염증으로 인해 냄새까지 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발톱이 살을 파고들 때 대처 및 예방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예방 방법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1. 발톱 일자로 깎기


보통 발톱을 예쁘게 깎는다고 둥글게 자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발톱을 둥글게 자르게 되면 발톱이 자라면서 살을 파고들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경우는 엄지발톱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엄지발톱은 반드시 일자로 깎아 주셔야 합니다. 짧게 깎는 것 또한 발톱이 살을 파고들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예방하는 차원으로 발톱을 조금 길게 깎아 주시기 바랍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2. 발이 편한 신발 신기

 

발톱이 살을 파고들게 하지 않기 위해서는 발에 압력을 가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이힐, 사이즈가 작은 신발, 발볼이 좁은 신발 등 발을 불편하게 하는 신발은 발에 압력을 가하고 발톱이 살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굽이 낮거나 편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멋을 위하는 것도 좋지만 건강보다 우선시할 수 있는 것은 없겠죠?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3. 패디큐어 하지 않기


멋을 위해서 패디큐어를 하시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매니큐어의 화학성분이 발톱을 둥글게 자라게 한다고 합니다. 아무리 발톱을 일자로 깎는다고 해도 패디큐어를 하신다면 아무런 효과를 얻을 수 없다고 합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 때에는 잠시 건강을 위해 발톱을 자연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대처방법






발톱 아래에 솜 끼워 두기


이미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걸을 때마다 통증이 있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집에서 자가치료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따뜻한 물에 발을 30분가량 담가 발톱과 발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음 발톱이 벌어진 사이에 소독한 솜을 끼워두는 것입니다. 그러면 발톱과 살이 닿지 않아 염증이 생기지 않고 통증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반드시 솜을 소독해주시고 손 또한 깨끗한 상태에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대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나 염증이 매우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것은 생활 습관을 조금 고치는 것만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발 건강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니, 살을 파고드는 발톱을 치료하는 중에는 발을 편하게 해주세요. 족욕이나 마사지를 통해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살을 파고드는 발톱 잘 관리하셔서 참을 수 없는 고통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