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주고 받는 1+1 이색 기부문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생활운동을 통한 기부 방법이나, 매월 내는 기부금을 통해 기부를 하는게 아닌 색다른 기부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생활 속에서 만드는 건강도 지키고 사랑도 나눌 수 있는 1+1 이색 기부법을 만나보세요.

 

 

출처 : 비프렌드 홈페이지

 

결식아동을 돕는 단체 '비프렌드'에서는 B' CONNECT 결연 캠페인을 통해 캄보디아, 케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결식아동들과 쉽게 다가가는 법을 제시했는데요.

 

다양한 색상의 손목 밴드를 판매하고 수익금을 판매한 색상에 해당되는 나라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손목 밴드뿐 아니라 모자, 에코백, 노트 등의 제작 상품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색다른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는 이색 기부 방법이네요.

 

 

출처 : 빅워크 홈페이지

 

걷기 운동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며 혈액순환 촉진과 당뇨, 고혈압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란 걸 알고 계신가요?

 

어플 빅워크는 이동 중에 어플을 켜두면 GPS로 걸은만큼을 측정하여 10m에 1원씩 기부금이 적립되고 전달된 기부금은 걸을 수 없는 아이들에게 의족, 특수 휠체어, 수술비 등으로 전달되는 방법으로 생활 속 기부를 돕고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와 서울시 계단을 한 번 오를 때마다 10원씩 적립되는 건강계단을 통해 훈민정음 디자인과 가야금 소리 등 시, 청각적 재미요소를 가미해 볼거리와 함게 건강한 행동이 가치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시민청뿐 아니라 고속터미널역 1번 출구에 새롭게 건강계단을 오픈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계단 오르기를 통해 기부와 건강을 함께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