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재미있는 문화 생활 '전시회 즐기기'

 

아직은 쌀쌀한 날씨 데이트, 친구와의 만남 그리고 가족과의 외출 밖에서 하긴 부담스럽죠! 그럴 때는 다양한 사진, 그림이 있는 전시회를 보러가는건 어떠세요?

 

어렵기만 한 문화생활은 저리 가라! 쉽게 즐길 수 있거나 유명한 작가로 꼼꼼하게 찾아온 수도권에서 전시 중인 전시회 3곳! 한번 같이 관람해볼까요?

 

 

출처 - 네이버

린다 매카트니는 대중문화를 이끌어 온 잡지 롤링스톤의 커버 사진을 장식한 최초의 여성 사진작가로서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뮤지션이라 손꼽히는 폴 매카트니의 아내이기도 합니다.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지금도 많은 패러디를 낳고 영국의 관광지로 발전한 비틀즈 애비로드(abbey road)의 앨범 사진인 애비로드(abbey road)입니다.

 

이번 대림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린다 매카트니 사진전에서는 린다의 대표작인 세기의 뮤지션과 아티스트의 모습을 담아낸 사진과 매카트니 가족의 삶의 기록을 담아낸 'Family Life' 등 총 200여 점의 사진 작품이 한자리에서 소개되어 가장 따뜻하고 행복했던 기억 속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 어떨까요?

 

 

기간 : 2014. 11. 06(목) ~ 2015. 04. 26(일)

장소 : 대림미술관

린다 매키트니 사진전 자세히 보기

 

 

 

출처 - 보스턴미술관

씨 뿌리는 사람, 감자 심는 사람들 등으로 유명한 화가 밀레는 고흐에게 영감을 준 사람으로도 유명한 화가입니다. 이 전시를 잘 이해하는 방법은 작품의 부제인 비르비종과 퐁텐블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프랑스의 퐁텐블로라는 작은 도시와 그곳의 작은 도시 비르비종을 말하는 것인데 그곳은 바로 밀레를 포함한 비르비종파 화가들이 탄생한 곳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밀레의 그림뿐 아니라 비르비종파 화가도 함께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전시회로서 전시를 통해 비르비종파의 미술의 큰 흐름과 작품을 살펴보며 19세기 사실주의 미술에 밀레가 어느 정도의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밀레를 통해 인상주의가 탄생하게 된 배경까지 알아보면서 친구들과 함께 19세기 미술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기간 : 2015. 01. 25(일) ~ 2015. 05. 10(일)

장소 : 소마미술관

밀레, 모더니즘의 탄생 자세히 보기

 

 

 

출처 - 블라디미르 쿠쉬展 홈페이지

블라디미르 쿠쉬는 살바도르 달리의 계보를 잇는다는 명칭으로 유명한 지금도 활발히 활동 중인 러시아 태생의 초현실주의 화가입니다. 초현실주의 화가답게 달걀, 애벌레, 나비, 꽃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들로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해 동화와 환상이 가득한 세계로 이끄는 작품이 많으며 어둡고 난해하지 않고 밝고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많은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에는 유화 5점, 드로잉 26점, 판화 5점 등으로 총 170여 점이 전시되었으며 김경주 시인의 재해석이 돋보이는 시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 구성을 무의식, 욕망, 환상으로 테마를 나누어 보다 쉽게 관람객이 작품을 이해할 수 있게 전시를 구성했고 작품이 독특하고 재미있어 데이트 코스로 연인과 함께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기간 : 2014. 12. 23(화) ~ 2015. 04. 05(일)

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블라디미르 쿠쉬展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