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맛집 대장정

이렇게 맛있어도 될까? 서촌 맛집 / 통인시장 맛집 / 곽가네음식

 

 

 


1941년부터 73년간, 통인동의 모든 것을 간직해 온 통인 시장! 최근 리뉴얼 된 통인 시장 안에는 건강을 위해 화학조미료는 사용하지 않는 사찰 음식 전문 ‘곽가네 음식’ 이 있다고 합니다.

 

 

 

‘곽가네 음식’의 요리는 모든 재료를 기름 없이 재료 고유의 수분을 이용하는 약선 조리법으로 조리한다네요.

 

 

 

 

40분 넘게 찬찬히 볶아 채소 본연의 맛과 향이 그대로~ 밑반찬은 셀프로 마음껏 담아 먹을 수 있어요.

 

 

잣, 호두, 아몬드, 땅콩, 호박씨, 해바라기 씨 6가지 견과류와 건강한 콩의 알찬 만남! 세계최초 견과류로 육수를 내는 보양식, 버섯 견과류 탕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첫 숟갈을 목으로 넘기고 나면,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강한 맛이랍니다.

 

 

쌈밥 정식에 나오는 돼지 불고기입니다~! 사찰음식에 웬 고기냐고요? 곽가네 음식점에선 대중 음식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데요.

 

 

 찬 성질의 돼지고기와 뜨거운 성질의 인삼을 함께 삼삼한 간으로 요리하고 과일, 채소와 함께 숙성시켜 건강과 부드러운 식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답니다.

 

 

일반적인 된장찌개보다 맑은 색깔을 가진 견과류 된장찌개! 견과류가 어우러진 걸쭉한 국물은 짜지 않고 삼삼한 맛에 화학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지만 허전하지 않은 담백 구수 매력덩어리였답니다. 온 땅의 정기가 몸으로 흡수되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이미자 여사님에게 야쿠르트란? "우리 동네 건강 아이콘!"

 

요즘 자신이 파는 음식이 건강에 좋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그런데 저는 맛도, 건강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야쿠르트를 파니 늘 당당하고 보람차고 자랑스럽죠~ 이 동네 건강의 한 1/3은 제가 기여하지 않았을까요?

 

 

 

 

곽가네음식

서울 종로구 통인동 46-25

02-735-3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