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직장인의 고질병,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 개선을 위한 건강한 습관

 

지난 1부에 이어이번에도 역류성 식도염 증상 개선을 위해 건강한 습관 다섯 가지를 꾸준히 실천해 봤습니다.

 

 

첫번째, 맵고 짠 음식섭취 줄이기

 

 

  

두 번째, 밀가루 음식 섭취 줄이기

 

 

세 번째, 커피 등 카페인 음료 섭취 줄이기

 

  

 

네 번째, 식후 눕거나 자지 않기

  

 

다섯 번째, 하루 1회 한국야쿠르트 윌 마시기

 

 

맵고 짠 음식과 밀가루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더 신경을 써서 지키려고 노력했답니다. 하루 2회 마시던 윌은 1회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하루 1회로 줄였어요.^^

 

 

 

골라 먹는 재미, 윌 저지방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이 될만하죠?

저는 주로 아침 먹고 학교에 가서 윌을 마셨어요. 이번에는 기존 윌뿐 아니라, 윌 저지방도 먹어보았는데요. 윌 저지방은 석류 때문에 분홍색을 띠고, 좀 더 새콤한 맛이 나요.

기존 윌보다 당이 25% 감소 하여, 당분에 의한 부담감을 줄였다고 해요. 윌과 윌 저지방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4주 동안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며

 

5월은 대학교 축제 기간이라 술자리가 많았는데요. 안주로 인기가 많은 볶음 메뉴, 탕 메뉴 등은 대부분 간이 센 맵고 짠 음식이었어요. 그래서 특히 술자리에서 음식 섭취에 유의해야 했답니다.

또한 식후에 바로 눕거나 앉아 있는 것보다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속 쓰림을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4주 동안 매일 발효유를 꾸준히 먹은 적은 처음이었는데, 건강한 습관이 된 것 같아요. 주로 경험하던 속쓰림과 소화 불량이 현저하게 줄었거든요! 처음 설정했던 4주의 도전 기간이 끝났지만, 저의 건강한 습관은 계속 이어 나가려고 해요. 곧 다가올 시험 기간도 카페인 음료 없이 건강하게 보낼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