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여름방학 맞이 나를 찾아 떠나는 내일로 여행! 내일로 여행코스!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 남호정입니다. 대학생 여러분~!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다들 여름 방학 계획 세우셨나요? 이번에는 많은 대학생들이 종강 후 계획하는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하는데요! 청춘을 위한 건강한 여행!! 바로 '내일로 여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미지 출처: 코레일 홈페이지>


“내일로”에 대해서 들어 보신 적 있나요?“내일로”란 한국철도공사에서 제공하는 자유여행패스로 정해진 기간 동안 철도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여 여행하는 상품인데요. 매년 방학시즌(여름, 겨울)에만 이용가능하고 만 25세 이하만 사용가능하기에 가능한 빨리 이용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내일로는 자신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경로, 숙박을 예약하는 것까지 모든 일정을 내 손으로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지난 겨울방학에 5일권을 끊어 다녀왔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일로 여행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내일로 여행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집중해주세요!!^^ 제가 다녀온 내일로 여행코스도 들어있답니다!

 

 

 

 

 

내일로 여행을 처음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야하는데요. 무턱대고 출발하는 여행도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가난한 대학생에게는 알뜰하게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더 좋겠죠?

 

 

 

 

 

저는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기차노선도를 펼쳐 놓고 우리나라를 한 바퀴 돌겠다는
생각으로 일정을 짰어요. 제가 다녀온 코스는 <전주→ 순천→ 여수→부산→ 경주→포항→단양>이었답니다.

 

지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서울을 기준으로 한반도를 한 바퀴 돌았는데요 :)
5일 동안의 여행이었지만 많은 곳을 둘러보고 싶은 마음에 욕심을 내서 빠듯하게 일정을 짰지만 모두 해냈답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도시를 중점적으로 계획을 짜도 좋고, 저처럼 우리나라를 모두 둘러볼 생각으로

일정을 계획해도 좋아요~

 

 

 

 

 

내일로는 티켓 발권 지역에 따라 다양한 숙박과 입장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저는 순천에서 발권하여 순천 드라마세트장 입장권을 할인 받고 순천에서의 숙박료를 할인 받았어요!

발품을 팔면 좀 더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답니다~


 

 내일로 발권역 혜택은 코레일의 내일로 홈페이지http://www.korail-railro.com/ 에서 확인가능해요!!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유롭게 여행하기

 

코레일톡 앱을 통해서는 기차시간과 잔여 좌석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울때 이 앱을 이용하면 여행 중 시간을 좀 더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네이버, 다음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중교통, 택시 등 좋은 교통수단을 이용해 도시의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어요.


# 목적별로 열차 이용하기.


월~금요일의 새마을호 5호차는 자유석,무궁화호 4호차는 열차카페인데요.

내일로 티켓은 입석이라서 자리가 정해져있는 것이 아니에요  그렇기에 여행 중에 지친 몸이 편히 쉬기 위해서는 자유석과 열차카페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다른 열차의 칸에 자리가 비어있으면 그냥 앉고 예매한 자리면 비켜드리면 된답니다

 

 

 

 

 

# 짐은 적게 가져가기

 

짐은 최대한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아요! 많이 가져가면 말 그대로 “짐”이 되버리기 때문이죠.
역사무실에 맡아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전주역, 순천역의 역 사무실에 짐을 맡겨놓았답니다. 간혹 안 맡아주시는 곳도 있는데 역이나 근처 마트 보관함을 이용하여 가볍게 여행할 수 있답니다!  짐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작은 가방을 메고 다니는 게 훨씬 편해요.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

 

 

 

 

 

순천은 정말 제가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인데요. 저는 겨울에 여행을 갔기에 순천만 정원박람회는 가지 못했답니다. 겨울에 가면 꽃이 없어 볼 거리가 별로 없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자신있게 순천만을

추천하는 이유는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 때문인데요. 갈대밭도 유명하지만 용산전망대에서 보았던 순천만의 경치는 정말 아름다웠답니다. 아직도 그 광경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부산 달맞이 길

 

 

 

 

제가 부산에서 추천 하는 여행지는 달맞이 길에서 보는 광안대교 야경이에요!

광안대교 야경은 정말 유명한데 달맞이 길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저도 부산에 가서 처음 들었는데요. 게스트하우스 아주머니께서 추천해주신 곳으로 원래 계획에 없이 즉흥적으로 간곳이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보는해운대 야경이 정말 아름다웠답니다. 사진에 야경을 다 담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웠는데요. 사람도 많이 없고 한적해서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었어요.

 

 

단양 패러글라이딩 체험

 

 

 

마지막으로, 단양에서 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패러글라이딩이 은근히 비싸지만 '내일러'라면 할인혜택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답니다.

 
저는 이곳에서 여행의 마무리를 하였는데 편하게 앉아서 발아래 내려다보이는 단양의 절경을 감상했습니다.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생각보다 무섭지 않았는데요.한번쯤은 해 볼만 한 경험이었어요!!

함께 타는 조종사 분께 무서운 거 좋아한다고 말씀드리면 좀 더 스릴있는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제가 탁 트인 곳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나봐요!! 답답한 서울을 떠나 탁 트인 곳을 바라보며 힐링도 할 즐겼는데요.  내일로 여행을 통해서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멋있는 여행지와 먹거리등이 많았는데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순천 드라마세트장, 겨울에 먹어도 맛있는 저렴한 부산 밀면,야경이 일품인 경주 안압지와 여수 밤바다 등 제 손으로 직접 일정을 짜서 더욱 애착이 가는 여행이었었답니다.

 

2015년 하계 내일로는 5월 25일 부터 발매했는데요. 6월1일부터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혹시나 나이 때문에 내일로 여행을 못한다고 서운하신 분들! 만 26세 이상을 위한 “하나로”를 통해 짧지만 3일 동안 자유여행패스를 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HanaroIntroW_hc12010.do 통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글을 쓰다 보니 이번 여름에도 다시 '내일로' 여행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드네요 *^^*
여러분들도 주저하지 말고 이번 방학에 건강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