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힐링캠프 김제동이 탔던 서울 시민 힐링 프로젝트 속마음버스

 

얼마 전 방송인 김제동이 진행을 맡고 있는 프로그램 <힐링캠프>에서 방송 4주년을 맞아 '시청자와 함께 하는 힐링 속마음버스'란 주제로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속마음버스를 이용한 특집방송이 전파를 탔는데요, 오늘은 이 방송에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속마음버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속마음버스란? 

 

일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자신의 속마음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속마음을 자주 놓치며 살게 되는데요, 그래서 태어난 것이 바로 속마음버스랍니다.

 

속마음버스는 서울시의 시민 힐링프로젝트로 말 못한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인데요, 버스에 올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 속을 달리며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의 속마음에 온전히 귀 기울일 수 있는 편안한 시간과 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해요.

 

 

 

낭만이 있는 서울의 밤, 아름다운 사람들이 속마음을 소곤거리며 반딧불이처럼 반짝반짝 이곳저곳을 밝히는 모습, 상상만으로도 아름다운 모습이겠죠? 아마도 속마음버스에서 내릴 때 쯤에는 그동안 쌓여 있었던 오해나 갈등이 눈 녹듯 풀려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속마음버스에 타려면? 

 

속마음버스에 타기 위해서는 속마음버스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속마음버스에 탑승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참가사연과 함께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전화와 카카오톡을 통해 별도로 연락이 온다고 해요. 참고로 속마음버스 참가 신청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2주 뒤부터 가능하답니다.

 

 

◈ 신청기간 : 상시

버스 탑승 장소 : 여의도

탑승 시간 : 1시간 50분

탑승 인원 : 2명씩 2개티 (각 팀별로 분리된 2개의 공간에서 진행)

 

 운영시간

 탑승인원

 평일

T1 

6시 30분 ~8시 20분 

 2

T2

8시 40분 ~10시 30분

 2팀

 

토요일

T1

4시 ~ 5시 50분 

 2팀

T2

6시 10분 ~8시

 2팀

T3

8시 20분 ~ 10시 10분

 2팀

 

단, 버스의 사정상 하루에 8명으로 제한된 인원만 태울 수 있어 모든 신청자들이 선정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속마음버스 탑승 신청일 일주일 전까지 별도의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선정이 되지 않은 것으로 여기면 된다고 해요.

 

 

아직은 서울시에만 운행되고 있는 힐링 프로젝트 속마음버스! 앞으로는 속마음버스가 전국적으로 더 많이 확산돼서 오해와 갈등으로 인해 서먹하고 불편한 사이가 된 친구나 가족들에게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화해의 창구 역할을 해줬으면 하네요.

 

 

 

  

이미지출처

 

속마음버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