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아로니아 먹는방법 야쿠르트와 함께해요~!

아로니아 먹는방법

 

최근 노화방지와 시력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아로니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로니아 열매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류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효과, 위보호효과. 항염증효과, 항당뇨효과, 면역조절기능활성 등 다양한 생리적 기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답니다.

 

때문에 아로니아는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천연 방부제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로니아 먹는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먹는방법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체르노빌 원전 사고 때 유일하게 살아남은 식물로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그 양이 블루베리의 4배, 크렌베리의 11배, 복분자의 20배나 된다고 해요.

 

또 심혈관 질환, 간 경화, 뇌졸중 치료에도 도움을 주고 항산화작용이 탁월해 노화방지와 간 기능 개선, 지방분해 교화, 아토피 개선, 체내 독소 제거, 면역력 강화 등에도 효과가 있어 미국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됐다고 해요.

 

 

아로니아 먹는방법 - 아침식사 대용 아로니아 쉐이크

아로니아 먹는방법

 

1분 1초가 황금 같이 바쁜 아침, 현대인들에게 아침식사를 챙겨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아로니아 먹는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름하여 '아로니아 쉐이크'인데요, 재료에는 아로니아 생과 30~40알, 야쿠르트 2병, 바나나 1개가 필요해요.

 

 

아로니아 먹는방법

아로니아 먹는방법

  

탱글탱글한 아로니아 생과가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아로니아 먹는방법

 

야쿠르트도 절대 빠지면 안된답니다! 아로니아의 당도는 최고 17브릭스 정도지만, 탄닌성분이 많아 바로 수확한 것은 떫은 맛이 있는데요, 탄닌은 시간이 지나 숙성되면 그 맛이 없어지니 냉동실에서 보관했다가 그냥 먹거나 쥬스, 잼 또는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답니다.

 

아로니아 쉐이크의 맛도 한층 더 끌어올려 주고, 장에도 좋은 유산균까지 섭취하고 싶다면 야쿠르트는 꼭 넣어주셔야 해요.

 

 

아로니아 먹는방법

 

믹서기에 준비한 아로니아, 야쿠르트, 바나나를 넣고 신나게 갈아주세요~! 그럼 순식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마시면 든든한 아로니아 쉐이크가 완성됩니다! 

 

 

아로니아 먹는방법

 

아로니아 쉐이크를 평소 간식이나 식사 후 디져트로 마시고 싶다면 바나나를 빼고 아로니아와 야쿠르트만 넣어 갈아 드셔도 좋아요.

 

노화방지에 좋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 오늘 알려드린 아로니아 먹는방법을 꼭 기억하셨다가 건강도 지키고, 젊음도 지켜보세요~!

 

 

 

 

 

아로니아 먹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