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으로 그리스음식 차지키소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단 4기 장성화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메치니코프로 차지키소스 만들기 입니다. 예전에 그리스 음식점을 간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 빵에 찍어 먹는 소스로 처음 이 소스를 접하게 됐어요. 그 달콤하고 새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잊지 못하고 있었는데, 알아보니 이 소스를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었어요.

 

그래서 제가 한 번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그런데 혹시 차지키소스라는 이름이 생소하신가요? 그렇다면 우선 차지키소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차지키소스란, 요거트에 오이, 마늘, 허브, 식초 등을 넣어 만든 그리스 전통요리인데요, 주로 에피타이저나 소스로 사용됩니다. 한국의 김치나 된장처럼 대부분의 요리에 곁들이는 대표적인 그리스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지키 소스의 메인 재료는 바로 플레인 요거트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저는 제가 가장 애정하는♡ 한국 야쿠르트의 자랑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으로 차지키 소스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은 코카서스 지방의 오리지널 정통 유산균을 듬뿍 담았다고 하니, 조금 더 신뢰가 가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차지키소스를 한 번 만들어 볼까요?

 

 

<그리스음식 차지키소스 만들기 재료>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 1개, 오이 1/3개, 올리브오일 1T, 사과식초(혹은 레몬즙)1T, 다진마늘 1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 우선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을 준비합니다.

 

 

 

2. 씨를 제거하기 위해 오이를 돌려깎기 한 후, 잘게 썰어줍니다. 오래 두고 드실 거라면 오이를 소금에 10~15분 정도 절인 후 물기를 꼭 짜 오이의 수분을 빼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이로 인해 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3. 마늘을 다진 후, 섞어줍니다.

 

 

 

4. 올리브오일 1T을 넣습니다.

 

 

 

5. 식초 1T(혹은 레몬즘)을 넣습니다.
 

 

 

6.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적당량 넣습니다.

 

 

 

짠~ 그리스음식 차지키소스가 완성됐습니다!

 

 

 

완성된 차지키소스를 기호에 맞게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먹으면 되는데요, 저는 야채와 또띠아를 구워서 곁들여 먹어봤어요. 진짜 강추입니다!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예전에 그리스음식점에서 먹었던 바로 그 맛이더라구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메치니코프 치지키소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이상으로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 4기, 장성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