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간단한 간식만들기 도전! 메치니코프 집에서 푸딩만들기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4기 박진희입니다.

 

 

 

겨울이 되면 따뜻한 방에서 텔레비젼을 보며 새콤달콤한 귤을 까먹는 일이 참 소박하면서 행복한 일상인데요, 귤은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미용, 면역력 증가, 소화촉진,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귤과 요거트를 활용해 집에서 간단한 간식만들기로 눈과 입이 즐거운 푸딩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집에서 푸딩만들기 재료>

 

귤 3~4개(150~200ml),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 2개, 판젤라틴 4개

 

 

 

 

1. 껍질을 제거한 귤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거나 착즙해주세요.

 

 

 

2. 귤즙을 체나 면보에 한번 걸러주세요. 영양적인 면에서 봤을 때는 거르지 않는 것이 더 좋지만, 푸딩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저는 면보에 걸러줬어요.

 

 

 

3. 설탕을 개인적으로 달다 느껴질 정도로 넣어주세요. 저는 밥숟가락으로 약 2.5스푼 넣어줬어요!!

 

 

 

4.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불린 판젤라틴 2.5개를 물기를 빼고 귤즙에 넣어 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돌린 후 잘 섞은 다음 준비된 용기에 1/3 정도 따라서,

 

 

 

6.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식혀주세요!

 

 

 

7. 귤푸딩이 굳는 동안 그 위에 올려줄 요거트 푸딩을 젤라틴 1.5개를 넣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주세요.

 

 

 

8. 완성된 요거트 푸딩을 굳은 귤푸딩 위에 넣어서 다시 냉장고에 30분 넣어 굳혀주면 집에서 간단한 푸딩만들기 완성!!

 

 

 

새콤달콤 탱글탱글한 푸딩이 완성됐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푸딩을 만들 수 있답니다. *^^*

 

 

 

혼자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 먹는게 더 기분이 좋아서 조그만한 쪽지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푸딩만들기에 도전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상큼한 간식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