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제품 리뷰

추석 먹거리 트렌드 무엇?! 차례상•저녁상은 간편하게~ 선물은 건강하게~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추석 차례상 상차림에도 ‘간편식’이 등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석연휴를 맞아 둘러 앉은 가족의 밥상에도, 주고받는 선물에도 간편식이 빠지지 않는데요. 여기에 올해는 ‘건강’에 대한 관심까지 급증하면서, 추석 먹거리 트렌드를 ‘간편식’과 ‘건강식’이 모두 이끌고 있죠. 이 사실은 하이프레시 몰에서 선보이는 ‘2020 추석 명절 기획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제 그곳으로 입장해 보시죠😊



명절 스트레스 안녕! 추석 차례상 ‘전’도 간편하게

아무리 차례(제사)가 간소화됐다고 해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음식이 있죠. 바로 ‘전’인데요. 재료 구매부터 손질, 반죽까지 손이 많이 가는데도 불구하고 꾸준히 등장하는데, 이제는 이것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명절 당일에 먹을 만큼만 꺼내 부치면 끝! 우리 고유 음식의 현대화에 앞장선 ㈜사옹원의 전통음식 브랜드 ‘부침명장’의 대표작 ‘제수용세트’와 ‘한가위세트’를 준비했습니다.


✔ ‘제수용 세트’

: 녹두빈대떡, 오미산적, 깻잎전, 동태전, 고기완자

먼저 ‘제수용 세트’에는 맷돌에 직접 갈아 만든 녹두의 고소함과 숙주, 김치의 아삭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두툼한 ‘녹두빈대떡’, 버섯, 우엉, 맛살, 햄 등에 계란물을 입혀 만든 ‘오미산적’,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완자를 국산 추부 깻잎 속에 넣어 부친 ‘깻잎전’, 엄선된 수제포 동태살에 계란물을 입혀 만든 ‘동태전’, 국산 돼지고기와 두부, 각종 채소를 섞어 만든 ‘고기완자’가 들어있고요.


✔ ‘한가위 세트’

: 녹두빈대떡, 한입땡초부추전, 한입아삭김치전, 한입떡갈비, 깻잎전

다음 ‘한가위 세트’에는 신선한 부추와 청양고추, 싱싱한 해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한입땡초부추전’, 국산 배추로 만든 김치와 쌀가루, 오징어 넣어 아삭하고 바삭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한입아삭김치전’, 부드러운 국산 돼지갈비살로 만든 육즙 가득한 ‘한입 떡갈비’가 들어있고, 녹두빈대떡과 깻잎전은 앞서 소개한 제수용 세트와 동일하게 구성돼 있답니다. 제사 외 반찬이나 안주로도 손색없죠.


*사옹원 부침명장 제수용 세트 ▶바로 주문

*사옹원 부침명장 한가위 세트 ▶바로 주문



연휴 내내 요리 그만! 추석 저녁상 상차림은 ‘밀키트’가 대세


명절이면 차례상을 차리는 일 못지않게 가족, 친지 모두의 식사를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연휴 내내 요리와 설거지만을 반복하고 있을 수는 없는 법! 이에 식사 상차림에도 가정간편식인 ‘밀키트’가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 ‘온가족 명절세트’

: 돼지고기 숙주볶음, 양지고기 육개장, 잇츠온 신선란, 소불고기버섯잡채,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

‘온가족 명절세트’는 한마디로 한식으로 구성된 밀키트입니다. 먼저 아낌없이 들어있는 아삭한 숙주와 야들야들한 돼지고기의 식감이 살아있는 ‘돼지고기 숙주볶음’과 명절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소불고기버섯잡채’로 반찬을 준비하고, 달콤 짤짤한 국물에 고소한 소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더해져 그야말로 푸짐한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을 더해 한상을 완성해 보세요. 어르신들이 즐겨 찾는 국도 끓여내면 좋은데, 마침 100% 왕사골만으로 48시간 고아낸 진한 육수에 양지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듬뿍 담겨 있는 ‘양지고기 육개장’도 함께 구성돼 있답니다. ‘잇츠온 신선란’도 맛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간단한 반찬을 만들 때 유용하죠.


✔ ‘추석 다이닝세트’

: 리코타치즈 그린키트, 쉬림프 로제 파스타, 비프 찹스테이크 키트, 감바스 알 아히요 키트

올해는 ‘비대면 추석’이 예상되는 만큼 귀향 대신 집콕하는 1인가구, 신혼부부 등이 많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들을 위한 양식 밀키트도 준비했습니다. 채소, 과일, 견과류, 올리브 등 11가지 재료를 한데 담고 리코타치즈와 발사믹 드레싱을 더해 맛을 낸 ‘리코타치즈 그린키트’로 입가심을 하고, 고소한 크림소스와 깔끔한 토마토소스의 조화가 맛있는 ‘쉬림프 로제 파스타’와 초이스등급 소고기의 부채살과 갖가지 채소, 셰프의 비법 소스가 어우러진 ‘비프 찹스테이크 키트’, 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튀기듯 끓여낸 스페인 대표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키트’로 푸짐한 한상을 완성해 보세요.


*잇츠온 온가족 명절세트 ▶바로 주문

*잇츠온 추석 다이닝세트 ▶바로 주문



스테디셀러부터 간편•건강식까지! 트렌디한 추석 선물.zip

명절에 ‘선물’이 빠질 수 없죠. 서로의 남은 한 해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주고받는데요. 올 추석에는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까요? 선물계 스테디셀러라 불리는 전통 먹거리부터 트렌드가 잘 반영된 대세 선물까지, 모두 만나 보시죠.


#김•소고기•한과! 선물계 스테디셀러 집합

청정지역 남•서해 바다에서 매년 12월 말부터 2월 초 생산된 서천산 원초만 사용해 만든 ‘잇츠온 재래김’과 소금이나 기름을 첨가하지 않아 구운 김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구운 광천김’을 함께 담은 선물 세트 ‘잇츠온 재래김X광천김 세트’를 추천합니다.


상위 2~3%에 해당하는 프라임 등급 ‘척아이롤’ 스테이크의 윗등심과 목살이 포함된 고급 선물도 만날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마블링이 함유돼 정통 스테이크 본연의 풍미를 맛볼 수 있죠. 이런 프라임 등급의 육질! 놓치지 말자고요.


우리나라 전통 간식 ‘한과’도 준비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유일한 한과 명인이자 명장인 김규흔 선생님이 만든 ‘신궁전통한과’ 2종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세트에는 무엇이 담겨있을까요? 먼저 ‘모란세트’는 강정 5종(쌀, 쑥, 백련초, 흑미, 보리), 다식 2종(녹차, 백련초), 명인꿀약과, 유과 4종(찹쌀, 단호박, 레드, 뽕잎) 총 12종으로 구성돼 있고, 이어서 ‘단청세트’는 강정 3종(쌀, 쑥, 백련초), 명인꿀약과, 유과 3종(찹쌀, 단호박, 레드) 총 7종이 담겨 있습니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죠.


*잇츠온 재리김X광천김 세트 ▶바로 주문

*프라임 스테이크 선물세트 ▶바로 주문

*신궁전통한과 모란세트 ▶바로 주문

*신궁전통한과 단청세트 ▶바로 주문



#곡물 음료•스프! 데일리 간편식이 정답


하루에 하나씩 챙겨 먹을 수 있는 데일리 건강식도 선물해 보세요!


1병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담았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B6, 엽산, 비타민C, 비타민E, 철분, 아연, 칼슘 등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멀티그레인, 블랙그레인, 단호박, 달달 미숫가루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하루곡물 선물세트’! 적게는 9가지에서 많게는 14가지의 곡물과 채소, 견과류 등이 들어있고, 이에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끼가 되어 준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끼 제대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면 15가지 야채의 영양과 단백질을 담은 ‘하루야채스프’를 선물해 보세요. 단호박을 포함한 15가지 야채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 여기에 단백질 8g, 식이섬유, 베타카로틴까지 담아 ‘건강’ 그 자체이죠. 부드러운 물성으로 마시기 편하고 차갑게 또는 용기 그대로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된답니다.


*하루곡물 선물세트 ▶바로 주문

*하루야채스프 ▶바로 주문



#보약이 보약! 선물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요즘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이럴 때 보약 한 모금 콜?


편강한의원과 한국야쿠르트가 공동 개발한 ‘잇츠온 편강온’을 소개합니다. 황기, 백편두, 갈근 등의 7가지 원료로 만든 편강농축액에 당귀, 작약, 대추, 감초, 계피, 숙지황 등 11가지 원료의 엑기스인 대보농축액, 그리고 배과즙농축액, 도라지추출농축액까지 모두 넣은 ‘찐’ 보약! 상온 또는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맛봐도 좋고 추운 날에는 봉지 채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워 먹으면 ‘건강~건강~’하죠.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도 준비돼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어르신들에게 선물해 드리면 좋은데요. 수술을 전후로 영양보충이 필요한 분, 일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환자 분들에게 최적이죠. 검은깨와 검은콩을 포함해 총 22가지 곡물을 넣어 만들었고, 여기에 비타민 12종을 비롯한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미네랄 12종을 더해 필요한 영양성분을 꼼꼼히 채울 수 있답니다.


*잇츠온 편강온 ▶바로 주문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 ▶바로 주문




‘비대면 추석’을 맞아 식문화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죠. 지금까지 소개한 간편식, 건강식의 다양화뿐만 아니라 구입하는 방법도 바뀌고 있는데, 특히 올해는 온라인 몰에서 직접 주문하고 받는 분의 댁까지 바로 배송하는 서비스가 대세 중의 대세입니다. 하이프레시 몰을 방문하면 직접 경험할 수 있는데요. 추석 먹거리 장보기도, 선물도 가득 준비돼 있으니, 그럼 이곳에서 즐거운 추석을 시작해 볼까요?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 2020 추석명절기획전 ▶바로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