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새로운 여행의 문화를 쓰다. 서울을 알리는 'Seoul Free Walking Tour'를 만나다.



새로운 여행의 문화를 쓰다. 서울을 알리는

'seoul free walking tour'를 만나다.



혹시 여행을 다니면서 어느 곳이 꼭 가봐야 할 곳인지, 또 그 명소의 숨겨진 유래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했던 적 있나요? 오늘 한국을 관광하러 오는 외국인들에게 ‘자발적으로’ 서울을 알리고, 우리나라의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Seoul Free Walking Tour라는 단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단체의 설명에 앞서 Seoul Free Walking Tour가 만들어진 배경에 대해 알아볼게요.

 

 

유럽의 free tour system

 

 

 



 

출처: www.freetourstockholm.com, www.freetourbyfoot.net




영국, 독일, 프랑스등의 유럽국가에서는 외국인들에게 무료로 투어를 시켜주며 자연스레 나라의 문화를 알리는 수많은 단체들이 오래전부터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프리 투어’라는 유럽의 이러한 문화는 이미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여행객들이 한번쯤은 이용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여행객들과 함께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안내를 해주는 ‘프리투어’ 문화는 여행지에 대한 왜곡 없는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한 나라의 문화를 전파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유럽의 free tour system에 감명을 받아 2013년 7월 22일,  서울의 여행문화를 변화시키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서울을 알리고자 대학생들이 뜻을 모아 Seoul Free Walking Tour를 창립하였습니다. 얼마 전 일주년을 맞이했다고 해요.





출처: www.freetourstockholm.com, www.freetourbyfoot.net

 

Seoul Free Walking Tour만의 독특한 서울 가이드 방법


Seoul Free Walking Tour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자발적 봉사 단체입니다.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독창적인 코스와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어요. 


이번 투어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몸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관광지에 얽힌 역사적 흐름에 맞춰 코스를 계획습니다. 먼저 서울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북촌을 둘러보며 우리나라 전통가옥의 구조와 특징을 보여줬어요.

 

정동에 가서는 덕수궁과 배재학당, 손탁호텔 등을 둘러보며 조선 말기부터 오늘 날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흐름을 알려줬답니다. 우리나라의 유교문화와 불교문화를 설명해주기 위해 선릉 및 봉은사까지 둘러보았어요.



 

출처: www.freetourstockholm.com, www.freetourbyfoot.net

 


좌충우돌 free tour


관광사 안내원 못지않게 한국의 문화와 서울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지금의 seoul free walking tour도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관광 코스를 짜고 설명문을 챙겨서 거리에 나와 처음 보는 외국인들에게 직접 설명을 해주겠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면하고 거절했다고 해요. 그러나 서울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겠다는 일념 하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관광 안내를 제안한 끝에 영국인 노부부를 시작으로 여행안내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행안내가 끝나고 서울에 대해 좀 더 재미있고, 질적으로도 유익했다며 연신 감사를 표하는 노부부가 가장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seoul free walking tour 학생들은 free tour라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 것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합니다.

  


 Seoul Free Walking Tour를 찾으세요!

 


 

 

출처: www.freetourstockholm.com


‘이번에 미국인 친구가 서울로 여행을 오는데 바빠서 만날 수가 없다’,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해야 하는데 자신이 없다’하시는 분들!  Seoul Free Walking Tour가 있습니다. 

 

 

이메일 seoulfreewalkingtour@gmail.com

웹사이트 http://seoulfreewalkingtour.wix.com/seoul

free tour 신청 안내 http://www.freetoursnetwork.com/


 

투어진행은 영어로 하고 있으며, 중국인 관광객이 참여할 경우 중국어 설명을 덧붙여주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시 free tour system을 이용하세요!


free tour system은 유럽의 다양한 국가들과 미국, 아르헨티나, 호주 등의 다양한 나라에 이미 알려져 있으며 활동하는 단체들도 많습니다. 혹시 해외여행을 하는데 어딜 구경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다양한 국가, 도시에서 free walking tour를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Seoul Free Walking Tour의 한마디


Seoul Free Walking Tour : Seoul Free Walking Tour은 젊은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넘치는 패기와 열정으로 일하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 Seoul Free Walking Tour는 완성되지 않을 단체입니다. 완성되지 않고 서울 관광에 있어 꼭 참여해야하는 관광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더 나아가 우리의 시스템이 서울 이외의 지역으로 널리 퍼져나가게 하여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Seoul Free Walking Tour 많이 사랑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