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김장담그는법을 몰라도 괜찮아요! 정성으로 만드는 한국야쿠르트 2014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랑으로 가득 찼던 2014 사랑의 김장나누기



지난 11월 14일, 서울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가 개최되었어요. 방송과 신문에서도 비중 있게 전해주었던 소식인 만큼 현장에서의 열기도 굉장히 뜨거웠는데요. 지금부터 그 뜨겁고 사랑이 넘쳤던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2014년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나눔은 건강한 습관이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서울시와 한국야쿠르트에서 함께 진행한 축제인데요. 축제의 메인 이미지에 배추와 함께 그려져 있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캐릭터 보이시죠? 이 두 가지의 캐릭터만으로도 이번 행사를 함축적으로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아요.



이번 축제는 김장을 통해서 사랑을 나눈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트 모양으로 배열을 정리하여 축제가 진행되었는데요.


 



하트 대형을 위에서 내려다보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장관이죠?^^





현장에 도착했을 땐 축제 준비가 한창이었어요. 풍부하고 재미있는 축제 진행을 위해서 이렇게 무대도 설치하는 중이었구요.





사랑의 김장나누기에 빠져서는 안될 절인 배추와 배춧속을 채울 여러 가지 김장재료들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청결한 김장 담그기를 위해 앞치마와 마스크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자 여러 내빈분들과 취재진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콘스탄티브누코브 주한 러시아 대사,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박원순 시장 등 내빈분들이 오셔서 축하 인사와 환영사를 해주셨고 직접 김장 활동에도 참여해 주셨어요.





환영사와 축하 인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김장담그기가 시작되었는데요. 한국야쿠르트 아주머니들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오신 자원봉사자분들도 김장축제에 참여해주셨어요. 또한 종로 소방서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서울광장에 직접 오셔서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저는 평소 김장담그는법을 몰랐었는데, 오늘 이 자리에서 야쿠르트여사님들이 정성스럽게 담그시는 모습을 보고 김장담그는법을 어깨너머로 알게 된 것 같아요.




사랑의 김장나누기의 글로벌존에서는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과 많은 외국인들이 김장축제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스님 분들과 JTBC의 비정상회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네스와 줄리안 그리고 배우 이호진 씨와 김지영 씨도 김장 담그기에 참여해 주셨어요.


이처럼 많은 분들의 참여해 주신 덕분에 이렇게 맛있는 김치들이 하나, 둘씩 완성되기 시작했어요.


김치가 정말 맛있게 보여서 취재현장에 참여한 저희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단들도 한 입씩 먹어보았는데요. 배추의 식감도 아삭아삭했고 김치의 양념도 정말 맛있었어요. 이 김치에 고기를 싸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속되는 김장에 지쳐갈 때쯤, 여러 가수분들이 오셔서 힘을 주셨는데요. 위대한 탄생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백청강 씨와 이국주 씨와 함께 한국야쿠르트 CF에 함께 참여했던 신인 걸그룹이 와주셨어요.



아줌마들의 장동건이라 불리는 가수 박현빈 씨가 오셨을 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가수 박현빈 씨의 모습에 이렇게 즐거워하시며, 기분 좋은 마음으로 봉사를 시작하시는 아주머니들을 보니 제 기분도 덩달아 좋아지더라구요.^^



백청강, 박현빈 씨 등 여러 가수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참가자분들은 다시 힘을 내어 김장 담그기 활동을 이어가주셨어요.


시간이 흐르고 어느덧 5시에 가까워졌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양의 김치들이 통에 쌓이기 시작했어요. 하나 둘 모여가는 김장통들을 보니 제 마음도 든든해지더라구요.






다른 한 쪽에선 오늘 수고하신 참가자분들을 위해 경품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김장축제답게 상품으로 김치냉장고를 준비한 한국야쿠르트의 센스가 돋보였어요.





경품행사를 끝으로 모든 김장축제가 마무리되었어요. 서울시청에 게시되어 있는 ‘토닥토닥’이라는 문구 보이시죠? 오늘 2014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위해서 수고해주신 봉사자분들과 여러 관계자분들에게 제가 전해드리고 싶은 말이 걸려있네요^^



오늘 하루 김장과 함께 사랑을 나눠주신 분들 정말 많이 수고하셨습니다.^^토닥토닥





오늘 많은 사랑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치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서 김장을 직접 담구기 어려운 독거노인들과 소년 소녀 가장들에게 전달된다고 해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따뜻한 마음에서 시작된 2014 사랑의 김장나누기인 만큼 앞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의 하나로 자리 잡아서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