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홍시의효능]다이어트에 으뜸으로 꼽히는 홍시의 모든것!

제철 음식 홍시의 효능. 감기 예방부터 다이어트까지!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가 오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감기는 걸리면 낫기 힘들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를 예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인데요. 겨울철 제철 음식으로는 말랑말랑하고 촉촉하고 달콤한 홍시가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 감기를 물리쳐줄 홍시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홍시의 효능 하나. 감기 예방




홍시에는 사과보다 10배가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A, B1, B2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어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 홍시의 효능 둘. 심장과 폐 보호




홍시의 효능은 동의보감에 나와 있을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납니다. 홍시는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는데요. 선천적으로 심장이나 폐가 약하신 분들은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홍시의 효능 셋. 숙취해소




곧 있으면 연말연시인데요. 잦은 술자리로 인한 숙취 때문에 괴로우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홍시는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홍시에는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이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고, 위장 속에 열독을 제거해서 술이 빨리 깨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 홍시의 효능 넷. 위궤양 증상 완화




홍시는 설사를 멈추게 하고 위궤양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홍시의 효능 다섯. 고혈압 예방




홍시에 들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이나 동맥경화 등의 순환계열 질환에도 좋습니다. 





▶ 홍시의 효능 여섯. 다이어트




홍시는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TIP 

홍시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홍시 속에 있는 하얀 심을 제거하고 드신다면 변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홍시를 오랫동안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꼭지를 따시고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홍시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언제나 튼실한 과육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맛도 만점, 건강에도 만점인 홍시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팔방미인인 제철 음식 홍시. 홍시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