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전국 가볼 만한 빙어축제 총정리!

전국 가볼 만한 빙어축제 총정리!



매서운 바람과 추위가 몰아 닥친 요즘, 날씨가 춥다고 해서 야외 활동 없이 방 안 이불 속에서만 움츠리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이 추위에 당당하게 맞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전국의 가볼만한 빙어 축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가볼만한 빙어축제 하나. 강화빙어축제



(출처 :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행사기간 : 2014.12.20 ~ 2015.02.28

행사장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황청낚시터 일원

연락처 : 032-933-0105

홈페이지 : http://hcfestival.co.kr/default/




강화빙어축제는 2012년 12월 20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 강화군 내가면의 황청낚시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곳은 덕산과 국수산 아래의 맑은 물이 유입되는 곳에 자리잡고 있어 수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운치 있는 경관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강화도는 서울과 수도권에 인접해 당일치기로도 다녀오기 좋은데댜 올해의 강화빙어축제는 겨울철 특별한 체험거리인 빙어낚시와 눈썰매와 얼음자전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맛있는 먹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가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가볼만한 빙어축제 둘. 홍천강 꽁꽁축제



(출처 : 홍천강 꽁꽁축제 홈페이지)




홍천강 꽁꽁축제


행사기간 : 2015.01.02 ~ 2015.01.18

행사장소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설악로 1792 (홍천읍)

연락처 : 033-432-8421

홈페이지 : http://www.hongwinter.kr/



홍천강 꽁꽁축제는 2015년 1월 2일부터 2015년 1월 18일까지 개최되는 강원도 홍천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입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강원도 홍천이 자랑하는 특산품인 '인삼'으로 만든 사료를 먹여 단단하게 살이 오른 송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바다와 민물을 오가는 물고기, 송어는 예로부터 기름이 적고 맛이 담백한 고급 생선으로 유명했는데요, 송어의 참맛도 맛보고 손맛도 함께 즐기면서 신나는 축제 한마당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가볼만한 빙어축제 셋.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출처 ;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자라섬씽씽겨울축제


행사기간 : 2015.01.02 ~ 2015.02.01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연락처 : 031-580-4321

홈페이지 : http://www.singsingfestival.com/




자사람 씽씽 겨울축제는 가평천에서 꽁꽁 언 얼음판 위에 지름 15cm의 구멍을 뚫어놓고 송어낚시를 즐기는 축제입니다. 1급수가 흐르는 가평천은 경기도 최고봉인 화악산(1,468m)과 명지산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유입되는 곳인데요, 이곳은 예로부터 수질이 맑기로도 유명합니다. 


잡아올린 송어는 현장에서 즉석으로 회 또는 구이로 요리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춰서 낚시와 식도락을 함께 즐기실 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얼음마당을 꾸며 전통썰매, 빙상자전거, 스케이트, 아이스컬링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축제 현장은 전철을 타고도 올 수 있고 itx-청춘열차를 타면 서울 용산역에서 40분 걸려 접근성이 용이하므로 자동차가 없지만 얼음 낚시를 즐겨보고 싶으신 학생 분들께 특히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가볼만한 빙어축제 넷. 안성빙어축제




안성빙어축제


행사기간 : 2014.12.29 ~ 2015.01.31

행사장소 :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메호수로 90 (죽산면)

연락처 : 031-674-4528

홈페이지 : http://dmfestival.co.k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안성빙어축제입니다. 안성 빙어축제는 잡는 재미와 즐길 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특히 행사장 주변에 조성된 '얼음 숲 공원'은 환상적인 얼음곷이 만개해 멋진 겨울날의 추억을 담기 좋을 것 같습니다.


빙어낚시는 얼음 구멍에 낚싯대를 드리우고 손목을 이용해 낚싯대를 위아래로 톡톡 쳐주는 고패질을 해주면 되는데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잡은 자리에서 바로 초장을 찍어 맛볼 수 있다는 것도 빙어낚시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성빙어축제에는 이외에도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 체험과 맨손 고기잡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안성은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자가용을 이끌고 방문하기 가까운 만큼 당일치기로 특별한 체험이나 나들이를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알고 가면 더 좋은 '빙어낚시 잘하는 법'




빙어는 잘 잡히는 시간대가 따로 있습니다. 제대로 된 손맛을 보고 싶다면 어둑어둑한 오전이 제일 좋은데요, 보통 7~10시까지가 가장 잘 나오며 오후 4~6시까지도 잘 잡힙니다.


또, 낚시를 할 때에는 미끼가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움직여서 빙어를 유인해야 합니다. 이때는 아래 위로 20~30cm 가량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미끼를 추위로부터 보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꼬물꼬물 싱싱한 미끼여야 빙어를 유혹할 수 있죠. 따라서 작은 난로 앞에 미끼통을 두는 방법으로 미끼를 싱싱하게 유지시켜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