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클릭 한번으로 나누는 '따뜻한 마음'

 

 

클릭 한번으로 나누는 '따뜻한 마음'

 

 

이제는 pc뿐만 아니라 핸드폰이나 태블릿 pc 등 다양한 곳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 속에서 단순한 클릭 한번, 댓글 한번으로 따뜻한 나눔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계신가요?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인 '네티즌',  그리고 이 네티즌이 만들어 가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포털 사이트의 클릭! 기부 방법을 야쿠르트 아줌마 '이영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에서 서비스중인 '희망해'는 모금 제안부터 진행, 참여까지 네티즌이 만들어가는 네티즌 모금 서비스에요. 네티즌 한명이 희망제안을 하게되면 500명의 네티즌이 희망서명을 통해서 심사를 하게되고 심사가 통과되면 다른 모든 네티즌들의 '희망해'가 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2008년 '희망해'가 생기고 8년째가 되가는 현재 희망을 나눈 사람들은 무려 7,036,643명!! 점점 입소문을 타고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어요!

 

 

 

출처: 다음카카오

'희망해'로 기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희망모금에 올라와 있는 내용 중 가장 돕고싶다고 생각하는 모금을 선택합니다.

 

모금의 종류는 어린이, 우리이웃, 환경, 지구촌나눔, 공익-사회이슈, 기타 총 6가지의 종류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렇게 많은 내용의 희망모금을 보면서 아직은 사회 어딘가에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 동물들이 많은것이 가슴이 아파요ㅜㅜ

 

 

 

출처: 다음카카오

모금은 오른쪽의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부금액을 직접 납부하고 기부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댓글달기, 위젯 퍼가기, 스킨 적용하기 등 클릭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요~!

 

간단한 댓글달기, sns로 퍼가기로도 따뜻한 나눔을 할 수 있는 '희망해'! 작은 손길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 동물들에게도 희망의 해가 떠오르는 계기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네이버는 '해피빈'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라인 기부포털로 유명한데요. 바로 콩을 통해 기부하는 독특한 형태의 기부방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여기서 말하는 콩은 우리가 먹는 콩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서 포스트를 남기고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지식in 답변하기에 참여 등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콩을 말한답니다!

 

 

 

출처: 네이버

콩을 기부하는 방법으로는 모금함기부에서 더 나은 세상, 아이들에게 희망을, 환경과 동물, 지구촌 나눔, 피플 앤 피플, 어르신 돕기 총 여섯개의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한 뒤 가장 도움이 필요할것같은 모금함을 선택하면 되요~!

 

네이버는 해피로그라는 '해피빈'에서 비영리활동을 주요 사업으로 활동하는 공익단체가 기부를 제안하고 있어서 믿고 기부할 수 있어요

 

 

 

출처: 네이버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고 얻은 콩은 기부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기부가 가능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콩은 1개에 100원이 적립되고 '해피빈' 충전하기를 통해 따로 기부도 가능하답니다!!

 

 

따뜻한 나눔은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관심을 가진다는 것 만으로도 큰 나눔이 된답니다~! 클릭 한번으로도 나눌 수 있는 포털 사이트 기부방법, 검색을 하다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가 문득 생각이 난다면 클릭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