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6주간 만보걷기 프로젝트 도전기 1부

 

 

 

 

 

제가 이번에 도전할 건강한 습관은 만보 걷기입니다. 6주간 매일매일 만보를 채우는 것을 도전 과제로 정해보았는데요! 6주간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만보걷기 프로젝트! 성공했을까요? 자, 지금부터 저와 함께 그 도전기를 살펴보기로 해요!  

 

 

 

 

 

예를 들면 65kg인 사람이 1kcal 소비하는 데 필요한 걸음보수는 30보라고 해요. 이것을 걷는 속도와 필요한 시간을 환산하면 1분에 100보, 즉 100분에는 1만보가 필요한것이죠! 부족한 운동량을 위해 만보를 거든 것만으로도 채울 수 있다는 사실!

 

6주간 만보걷기 프로젝트의 도전 준비물은?

 

만보기 혹은 스마트폰 만보기 어플과 함께 건강한 자세로 걸으려 하는 마인드!

 

이번엔 건강한 자세를 가지고 만보를 걷기를 위해 필요한 생활 속 건강한 습관을 알아볼까요?

 

 

 

아침, 저녁으로 학교를 가기위해서 지하철역까지 버스를 타고 다녔지만, 만보걷기 프로젝트에 도전하기로 한 이후 과감히 포기하고 걷기 시작해봤어요!

 

약 10분에서 15분 걸어보니1,700보정도가 나오네요. 칼로리는 65kcal 정도 소모했다는 사실! 꺄오~

 

또한 무심코 탔던 엘리베이터, 에스컬리에터를 줄이고 조금 불편하더라고 건강하게 계단을 이용해봤어요! 평소 무릎이 안좋으신 분이나 관절염, 허리가 안좋으신분들에게는 살짝 비추하는 방법이긴 하나,

건강한 대학생이라면 문제없겠죠?!

 

또한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산책도 해보세요! 밥 먹고 소화시키기 위해 10분정도 산책하거나 수업 중간 중간 쉬는 시간에 나와 산책을 하면 상쾌한 바람도 쐬고 따뜻한 햇빛도 받을 수 있어요!

 

사소한 것들이지만 꾸준히 실천한다면 정말 건강한 습관이 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