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한국야쿠르트의 건강한 본사 탐방기!

 

 

 

 

안녕하세요. 스토리텔러단 남호정입니다. 얼마 전 한국야쿠르트는 더욱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새롭게 ci도 바꿨는데요. 이러한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야쿠르트 본사에는 어떤 건강함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자~!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본사에 숨겨진 건강 이야기를 함께 찾아보기로해요!

 

신사역에 위치한 한국야쿠르트 본사. 먼저 임직원들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헬스장으로 가볼까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운동기구와 도구들이 있더라구요. 이곳에는 헬스키퍼분이 항상 계시는데요. '헬스키퍼' 라는 단어가 저는 좀 생소했어요. 헬스키퍼님은 시원한 안마를 직접 해주시기도 한다고 해요. 저도 급 만난 헬스키퍼님에게 안마를 받아보았어요.

 

 

헬스키퍼님의 손이 정말 단단해서 손으로 안마를 받는 것 같진 않았어요. 마치.... 안마기구를 통해 받은 것 처럼..  그래도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헬스키퍼님이 도와주신다고 하니, 정말 부러웠습니다.

 

 

한 켠에는 이런 문구도 붙여있더라구요. 헬스장에 딱 어울리는 문구로 계속해서 열심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지 않나요?

 

여기서 잠깐, 헬스키퍼님과 함께 나눈 이야기도 살펴볼게요!

 

Q.간단한 소개와 조금은 말씀해주세요.


A. 저는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헬스키퍼로 일하고 있는데요. 헬스키퍼는 말 그대로 건강지킴이 일을 해요. 회사에 속해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마를 해드리는데요. 안마를 통해 근육을 풀어드리고 회사일로 지친 몸을 풀어드리는 일을 합니다.

 

Q.그렇다면 한국야쿠르트에서 헬스키퍼로서 하루일과는 어떻게 되시나요?


A.하루에 9시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일을 합니다. 30분 안마하고 30분 쉬고 이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만 하시면 근무시간 중 언제나 오셔서 안마를 받으실 수 있어요. 많이 오실 때는 하루에 10분도오시고 평균 5~6분 정도 오십니다. 

 

Q.안마를 이용한 후 동료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A. 반응은 다들 좋으세요. 다들 시원하게 뭉친 근육들을 풀고 가시고 30분동안 충분하게 휴식을 하다가 가세요.

Q. 주로 어떤 분들이 이용하시나요?


A. 한국야쿠르트 지원분들은 다양하게 방문하세요. 자주 오시는 분들은 단골처럼 매번 오시고 가끔 오시는 분들도 있구요. 회식 다음날이나 힘든 업무를 끝냈을 때 피로를 풀려고들 많이오세요.

 

Q.헬스키퍼로 일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A.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어요. 굳이 꼽자면 헬스장이 지하에 있는 것이 공간적으로 좀 불편한 것 같네요.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A. 음... 여기오면 다들 편안한 분위기에서 안마를 받으시기 때문에 코를 골며 주무시는 분들도 있고 또 어떤 분은 안마를 꾸준히 받고 굽었던 등이 펴져서 건강검진해보니 키가 컸다고 말씀하신 분도 있었어요. 그렇게 즐거워하시니 저도 뿌듯하더라구요.

 

Q. 그럼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은?


A. 그냥 저는 동료분들이 안마를 받고 편안하게 피로를 풀고 가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다음으로는 건강한 음식이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돌렸어요~!

 

 

여기는 한국야쿠르트 본사 14층 꼭대기에 있는 구내식당이예요. 일단 식당에 왔으니 밥부터 먹어야겠죠? 식권을 받아 들고 '저나트륨식단'을 체험해보았어요!

 

 

고등학교 이후로 식판에 밥을 먹는 게 오랜만이라 정감이 가더라구요. 게다가 저나트륨 식단이지만 싱겁지도 않고 맛도 좋았어요. 그리고 빠지지 않고 야쿠르트 발효유까지 챙겨주는 센스!

 

한국야쿠르트 식단에는 이렇게 발효유가 빠지지 않는다고해요! 학생 때에는 특별한 날에만 야쿠르트가 있었던 기억도 문득 떠올랐어요!

 

배부르게 먹고 주의를 둘러보니 저나트륨식 제공으로 셋째 수요일에는 국 없는 날, 쳇째 화요일에는 에코식단, 둘째와 넷째 수요일에는 잔반줄이기 캠페인도 진행되고 있었어요!

 

쉽지 않은 저나트륨식 제공 식사! 그래서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사님과도 잠깐 얘기를 나눠보았어요~!

 

Q.간단한 소개와 한국야쿠르트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A.저는 한국야쿠르트에서 일한지 1년이 된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영양사로 한국야쿠르트에서 하는 일은 조식과 중식을 책임지고 있어요. 출근하면 1시간동안 조식을 준비해요. 조식과 중식 사이에는 검수와 발주를 하고 음식이 어떻게 나오는지 검식도 합니다. 저는 조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조리하는 것도 도와드리기도 하구요. 11시 30분부터 1시까지 중식시간이고 이후에는 마감업무를 하고 저희는 2시쯤 식사를 해요. 3시부터 내일을 위해 재고 파악을 하고 부족한 소모품 등은 발주를 하고 입금, 식권판매 등을 한 후 일을 마감해요.
 
Q.한국야쿠르트는 저나트륨 식단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A. 3~4녀 전부터 트렌드가 저열량, 저나트륨 식단으로 바뀌고 있었어요. 다들 여러 질병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저염식, msg사용하지않기처럼 건강한 식단에 관심이 증가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Q. 저나트륨식단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저희는 단체급식의 저나트륨 기준보다 0.1~0.2정도 염도를 더 낮춰서 식단을 제공해요. 사람은 컨디션에 따라 간에 대한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염도계로 매일 측정합니다. 그리고 두군데의 업체에서 비교하여 더 좋은 식재료를 납품받고 재료비를 아끼지 않고 식단을 구성하고있어요. 

 

Q. 저나트륨식단을 먹는 동료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A.처음에는 고객의 소리에 말이 많았어요... 하지만 저나트륨에 대한 많은 홍보와 건강에 대한 인식으로 이제는 집에서도 실천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고 건강한 가치를 추구하는 회사 이미지랑도 잘 맞는다고들 하세요. 그리고 이제는 염도가 짜지면 바로바로 반응이와요

 

Q. 그렇다면 저나트륨식단을 계속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A. 아무래도 설이나 추석, 휴가 때 외부 음식을 먹어서 사내 식당을 이용하지 않는 공백기가 길어질 때면 상대적으로 맛이 없다고 느끼실 때가 많아요. 하지만 50~60%만 만족해고 단체급식에서도 좋은 식단이 되니까 계속해서 저나트륨 식단을 해야죠.

 

Q. 저나트륨 식단 외에 본사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식단은 무엇이 있나요?


A. 잔반줄이기 날이나 에코식단처럼 환경에도 건강한 식단을 하고 있고 또 식단 자체에 식자재를 좋은 것을 쓰려고 해요. 제철음식을 사용하고 표고버섯을 사더라도 꼭지를 따서 국물 우리는데 쓴다던가, 냉동육은 쓰지 않고 단가가 높지만 덩어리고기를 사서 직접 다 썰어서 제공해요 주방 분들은 힘들어하시지만 그래야 좋은 음식을 제공할 수 있으니까요

 

Q.끝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은?


A. 주방 식구들은 가끔 힘들 때가 있는데 맛있게 잘 먹었다는 말 한마디 해주시면 정말 큰힘이 돼요. 가끔 그렇게 말 한마디 건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로 향해볼게요~!


흔한 카페처럼 보이지만 이 곳에는 건강한 발효유와 함께 건강한 음료가 있었어요~!

 

 

윌, 하루야채, 세븐 등 건강한 발효유 덕분에 커피는 생각이 나지 않더라구요! 역시 한국야쿠르 카페 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많은 책들과 함께 넓은 휴게 공간이 있어 잠시 책을 읽고 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으로는 계단인데요, 건강한 습관을 위해 계단 오르기를 권하고 있더라구요.

 

 

겉보기에는 특별할 것 없는 계단이지만 이렇게 칼로리와 연장되는 수명을 표시해서 오를 때 마다 동기 부여가 팍팍 될 것 같은 계단이예요.

 

 

이번엔 3층에 위치한 본사 내의 정원을 가볼게요!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정원의 분위기가 납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냉장고에 야쿠르트도 비치되어 있었어요. 누구나 마실 수 있다고 하시네요!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여러 식물들과 주변의 경치를 볼 수 있어요. 3층이라 경치가 안 좋을 것같지만 본사 자체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주위에 고층 건물이 없어서 시야가 탁트여있어요!

 

 

그리고 더 깊숙이 가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14층 푸드림 옆에도 작은 정원이 있고 곳곳에 휴게실과 여성전용 휴게실 등 건강한 정신과 편안한 휴식을 위한 여러 공간들이 있었어요!

 

이처럼 회사 내에 직원들의 건강한 습관을 고려하는 다양한 공간들을 통해 한국야쿠르트의 건강한 생각들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회사 곳곳에 이처럼 좋은 글귀들이 있었는데요. “친절과 웃음은 낭비하셔도 좋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생활하면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이상으로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식단, 건강한 정신으로 건강한 습관을 갖길 바라는 한국야쿠르트의 건강한 본사 탐방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