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건강한 허니버터 레시피 만들기

 

 

 

 

 

 

한 때 허니버터칩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너도 나도 버터와 꿀의 단맛에 흠뻑 취했었죠! 하지만, 지나친 허니버터는 몸에 해롭다는 거 다들 알고 게시죠?

 

그래서 오늘은 건강한고 맛있는 다양한 허니버터 요리레피시를 만들어볼까해요! 쉬운재료로 쉽게 뚝딱 만들 수 있는 허니버터레시피! 지금부터 저와 함께하실래요?

 

 

 

먼저 허니버터 토스트를 만들어보아요. 여기서 건강포인트는 바로 유기농 우리밀 식빵과 국내산 벌꿀, 건강한 발효버터를 구매하는 것!

 

 

① 먼저 버터를 한 숟가락 떠서 후라이팬에 약 불로 천천히 녹입니다.
② 버터가 다 녹으면, 그대로 식빵 한 면을 후라이팬에 있는 버터를 닦는다는 느낌으로 버터를 묻힌 후 식빵 한 면이 노릇노릇해질 때 까지 약 불에 천천히 굽습니다.
③ 토스트가 익으면! 접시에 빵을 옮기고, 꿀을 한 스푼 떠서 빵 한 면에 고루고루 발라줍니다.

④ 마지막 데코레이션으로 파슬리 가루까지 뿌려주면, 맛있는 허니버터 토스트 완성입니다!

 

 

두 번째는 허니버터 소스 샐러드! 제가 직접 개발해본 소스 한번 맛 보실래요?

먼저 꿀 2큰술, 버터약간, 슈퍼100 반 컵 정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야쿠르트의 슈퍼100에는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이렇게 3가지의 맛이 있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세요. 

 

 

준비된 버터를 전자레인지에서 녹여줍니다.
② 녹인 버터를 꿀 2큰 술과 함께 잘 섞어줍니다.
③ 잘 섞은 소스를 슈퍼100에 함께 잘 섞어줍니다.

④ 마지막으로 견과류로 데코레이션만 해주면 끝! 이제 완성된 소스를 샐러드 위에 부우면, 짠!

 

 

마지막 레시피는 바로 허니버터 에너지바! 아침을 매번 거르고 출근하는 저희 오빠를 위해 제가 회사가는 동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에너지바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꿀과 물엿(or 올리고당), 버터약간, 설탕약간, 견과류 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① 먼저 견과류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② 버터는 한 스푼 떠서 약 불에서 녹여줍니다. (견과류의 양에 따라 버터양을 조절해주셔야해요!!)

③ 버터가 녹으면 설탕을 약간 첨가해줍니다. (정말 약간이면 되요 ㅎㅎ)

④ 설탕이 다 녹으면 꿀을 두 큰 술 넣어 줍니다.

⑤ 꿀이 어느 정도 녹으면 엿당을 1.5큰 술 넣어 줍니다.

⑥ 이제 잘라 놓은 견과류들을 투입!!!

⑦ 견과류에 소스 들이 잘 베도록 약 불에서 고루고루 잘 저어줍니다.

⑧ 어느 정도 볶은 후에, 네모난 그릇에 랩을 씌우고 모양에 맞춰 만들어놓은 견과류를 꾹꾹 담아줍니다.
틀에 다 담았으면 이제 냉장고에서 30분간 굳혀줍니다.

⑨30분후!!! 짠~~~ 이제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끝!!!^^


자, 어때요? 너무나 쉽게 따라할 수 있죠? 모두모두 맛있고 건강한허니버터 요리 맛보도록 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