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맛집 대장정

[경희대 맛집/회기역맛집] 학교 앞 건강하고 간편한 먹거리 열풍~!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4기 최지원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학 중인 경희대 주변의 바른 먹거리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경희대 맛집

 

사실 저는 학생식당도 굉장히 만족하는 학생이지만, 학기 중이다보니 학생식당까지 가기가 힘들어 매점에서 컵라면, 주먹밥 등 간단한 음식들로 때우곤 했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학교 주변에서 찾은 바른 먹거리들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경희대맛집/회기역맛집] 1. 바른 빵집
경희대 맛집

 

바른빵집은 경희대로 가는 지하철 1호선 회기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얼마 전 자리 잡은 신상 빵집인데요, '바른빵집'이란 이름처럼 유기농 밀가루, 뉴질랜드산 우유와 버터 등 몸에 좋은 바른 재료들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달달한 디저트빵 종류가 많아서 저는 아침을 못 먹고 온 날 주로 찾곤 하는데요, 항상 1교시 수업이라 아침을 챙기기가 힘든데 바른 빵집은 아침 8시 전에도 항상 열려 있답니다. 게다가 아메리카노도 2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맛도 보증합니다!

 

 

바른빵집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196 회기역 1층 광장

 

 


[경희대맛집/회기역맛집] 2. 미미당

경희대 맛집


요즘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김밥집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미미당 김밥은 단무지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담금 무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 눈에 봐도 영양 가득!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한 줄만 구입해도 플라스틱 용기에 깔끔하게 넣어주십니다.

 

 

미미당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143-1

 


 

[경희대맛집/회기역맛집] 3. 나두밥

경희대 맛집

 

경희대맛집 나두밥은 경희대 정문이 아니라 후문쪽 기숙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대 도서관과 더 가까운 곳이기도 하지요!


나두밥은 3천 원이란 착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친환경 컵밥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가 좋아하는 잡곡밥을 사용해 주문 즉시 정성껏 음식을 만들어주십니다.


다만 사람이 몰릴 경우 좀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계란후라이를 추가하는 경우 기본 5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나두밥

 

 

서울시 동대문구 황물로 42

 

 

 

[경희대맛집/회기역맛집] 4. 바디쉐프

경희대 맛집


여대생이다 보니 아무래도 음식을 먹을 때 칼로리를 신경 쓰게 되는데요, 특히 전날 밤 치느님과 함께 한 날이라면 경희대 맛집 바디쉐프를 꼭 찾곤 합니다.

 

바디쉐프는 사장님이 헬스트레이너란 점을 강점으로 프로틴음료, 현미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을 취급하는 곳인데요, 실제로 근처 헬스장에서 많이 찾는다고 해요.

 

 

바디쉐프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172

 

 

 

다른 프랜차이즈 샌드위치 가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영양가를 고려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 추천합니다! 하지만 역시 ‘간편한’ 먹거리인 만큼 풍족한 한 끼만큼의 포만감을 느끼기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럴 때는 저당으로 많이 달지 않으면서 디저트로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야쿠르트 발효유를 마시는 것도 좋겠죠?  ^^

 

 

 

 

 

경희대 맛집